[제17회 서울광고대상-커피 부문 우수상] “‘생우유 크리머’ 꾸준히 알려”

[제17회 서울광고대상-커피 부문 우수상] “‘생우유 크리머’ 꾸준히 알려”

입력 2011-11-23 00:00
업데이트 2011-11-2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이미지 확대
최경철 홍보부문장
최경철 홍보부문장


남양유업의 프렌치카페믹스는 식품 마케팅의 한 획을 그은 제품입니다.

출시 1년이 채 안 되었지만, 세계적인 외국 기업을 제치고 단번에 시장점유율 20%를 기록하여 남양유업을 커피 메이저 기업으로 거듭나게 하였습니다.

이 같은 성공의 첫 번째 요인은 단연 뛰어난 품질력이며, 두 번째 요인은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덕분이라 분석됩니다.

커피는 전 연령을 타깃으로 한 범용적인 제품이고, 감성과 이성적 접근이 모두 필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
광고대행사 서울광고기획
광고대행사 서울광고기획


신문이라는 이성적인 소구가 가능한 매체를 활용하여 프렌치카페믹스의 핵심 컨셉트인 ‘화학적 합성품인 카제인나트륨을 안 썼다.’는 사실을 꾸준히 알려 온 결과 소비자의 대부분이 이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광고는 기억에 남는 광고일 것입니다.

수많은 광고 속에 눈에 띄기가 갈수록 어려워진 환경 속에서 까다로운 식품 분야의 광고를 소재로 수상을 하게 되어 더 큰 영광입니다.

2011-11-23 3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