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음료, 커피에 이어 캔햄, 참치캔, 유(乳)제품 등의 판매가격도 잇따라 올라 가공식품 가격 인상이 도미노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사조산업은 내달 10일부터 참치캔 15개 품목의 소매가격을 10%가량 인상하겠다는 공문을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에 보내고 가격 인상률을 조율 중이다.
사조 관계자는 “참치 가격이 작년보다 40%가량 올랐고 철, 종이 등 부자재 가격도 모두 올라 3년여 만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며 “인상률은 유통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참치캔 시장 1위인 동원F&B는 “물가를 고려해 당분간 가격을 올릴 계획은 없으나 원어 값 상승 등 가격 인상 요인은 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5일부터 캔햄 제품 ‘스팸’의 소매가격을 평균 13%가량 인상하기로 했다가 19일 인상률을 9.3%로 약간 낮췄다.
가장 많이 팔리는 ‘스팸 클래식’ 340g 제품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4천600원에서 4천980원으로 8.3% 오를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도 19일부터 ‘우리팜’, ‘우리팜 아이사랑’ 2개 제품 가격을 9.5% 올렸다.
대상은 구제역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급등해 100% 국산 돼지고기를 쓰는 제품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지난달 말 주요 대형마트에서, 19일 주요 편의점에서 가공우유 ‘바나나맛 우유’와 요구르트 ‘요플레’ 가격을 차례로 올렸다.
’바나나맛 우유’는 편의점에서 연간 판매량 1, 2위를 다투는 인기 제품으로, 1천원이었던 240㎖ 제품이 1천1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또 요플레는 100㎖ 제품이 750원에서 800원으로 올랐으며 유(乳)음료 ‘쥬시쿨’은 180㎖짜리가 350원에서 400원으로 인상됐다.
연합뉴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사조산업은 내달 10일부터 참치캔 15개 품목의 소매가격을 10%가량 인상하겠다는 공문을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에 보내고 가격 인상률을 조율 중이다.
사조 관계자는 “참치 가격이 작년보다 40%가량 올랐고 철, 종이 등 부자재 가격도 모두 올라 3년여 만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며 “인상률은 유통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참치캔 시장 1위인 동원F&B는 “물가를 고려해 당분간 가격을 올릴 계획은 없으나 원어 값 상승 등 가격 인상 요인은 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5일부터 캔햄 제품 ‘스팸’의 소매가격을 평균 13%가량 인상하기로 했다가 19일 인상률을 9.3%로 약간 낮췄다.
가장 많이 팔리는 ‘스팸 클래식’ 340g 제품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4천600원에서 4천980원으로 8.3% 오를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도 19일부터 ‘우리팜’, ‘우리팜 아이사랑’ 2개 제품 가격을 9.5% 올렸다.
대상은 구제역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급등해 100% 국산 돼지고기를 쓰는 제품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지난달 말 주요 대형마트에서, 19일 주요 편의점에서 가공우유 ‘바나나맛 우유’와 요구르트 ‘요플레’ 가격을 차례로 올렸다.
’바나나맛 우유’는 편의점에서 연간 판매량 1, 2위를 다투는 인기 제품으로, 1천원이었던 240㎖ 제품이 1천1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또 요플레는 100㎖ 제품이 750원에서 800원으로 올랐으며 유(乳)음료 ‘쥬시쿨’은 180㎖짜리가 350원에서 400원으로 인상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