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월복리적금’이 시중은행 상품개발 전문가들이 뽑은 올해 최고의 금융상품으로 꼽혔다.
28일 서울신문이 국민·우리·신한·하나·기업·씨티·SC제일·농협 등 8개 은행 상품개발 부서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올해 출시된 자사 상품과 경쟁사 상품 중 최고의 상품을 1개씩 선택(총 16개)하도록 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인 4명이 월복리적금을 골랐다. 지난 3월 출시돼 70만좌(6595억원)를 돌파한 이 상품은 단리형으로 운영되던 적금계에 복리 열풍을 불러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의 ‘IBK급여·핸드폰결제통장’과 국민은행의 ‘KB와이즈플랜적금&펀드’는 각각 3표를 받았다. 타행 ATM 출금수수료를 24시간 면제해 주는 IBK급여통장은 공격적인 마케팅 상품으로 평가받았다. 적금과 펀드의 비중을 조절해 주는 KB와이즈플랜은 출시 4개월 만에 38만좌(5455억원)가 팔렸다. 같은 질문을 신한·KB·현대·삼성·롯데·하나SK·BC·씨티 등 8개 카드 업체에 한 결과, 현대카드 ‘플래티넘3시리즈’, ‘롯데 DC슈프림카드’,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나노f’ 등 3종이 각각 3표씩을 받았다.
오달란기자 dallan@seoul.co.kr
28일 서울신문이 국민·우리·신한·하나·기업·씨티·SC제일·농협 등 8개 은행 상품개발 부서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올해 출시된 자사 상품과 경쟁사 상품 중 최고의 상품을 1개씩 선택(총 16개)하도록 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인 4명이 월복리적금을 골랐다. 지난 3월 출시돼 70만좌(6595억원)를 돌파한 이 상품은 단리형으로 운영되던 적금계에 복리 열풍을 불러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의 ‘IBK급여·핸드폰결제통장’과 국민은행의 ‘KB와이즈플랜적금&펀드’는 각각 3표를 받았다. 타행 ATM 출금수수료를 24시간 면제해 주는 IBK급여통장은 공격적인 마케팅 상품으로 평가받았다. 적금과 펀드의 비중을 조절해 주는 KB와이즈플랜은 출시 4개월 만에 38만좌(5455억원)가 팔렸다. 같은 질문을 신한·KB·현대·삼성·롯데·하나SK·BC·씨티 등 8개 카드 업체에 한 결과, 현대카드 ‘플래티넘3시리즈’, ‘롯데 DC슈프림카드’,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나노f’ 등 3종이 각각 3표씩을 받았다.
오달란기자 dallan@seoul.co.kr
2010-12-2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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