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추경 회동’ 제안 이재명에 “이미 할 이야기 다 했다”

윤석열, ‘추경 회동’ 제안 이재명에 “이미 할 이야기 다 했다”

이근아 기자
입력 2022-01-22 16:42
업데이트 2022-01-22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막연하게 ‘만나자’는 것…국민께 결과 보여드려야”
이재명 감옥 발언에는 “(그런) 정권이 생존할 수 있겠나”
이미지 확대
당원들에게 인사하는 윤석열
당원들에게 인사하는 윤석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세종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열린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에서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1.22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2일 35조 원 추가경정예산과 관련한 긴급회동을 제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저를 굉장히 만나고 싶어하는 모양”이라면서 “막연하게 ‘만나자’는 건데, 저는 할 이야기를 다 했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충북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50조원이 필요하고 돈을 써야 하는 곳까지 정해서 이야기를 했다”면서 “국회에 넘어온 14조 추경안으로는 자영업자 피해를 보상하고 지원하는 데 턱없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전날에도 이 후보의 추경 관련 만남 제안을 사실상 거절했다. 이 후보가 윤 후보의 거절을 두고 구태 정치로 지적한 데에 대해서는 “제1, 2당 대선 후보들이 논의하기 위해 만난다면 결과를 국민들에게 보여드려야 한다”면서 “저는 이미 추경 규모와 그 돈을 어디에다 쓸지 이야기했는데 (여당은) 그런 게 없다”고도 했다. 이 후보가 계속 만나고 싶어하는 이유에 대해 묻자 “모르겠다”면서 웃기도 했다.

이 후보가 이날 송파구 석촌호수에서의 즉석연설에서 ‘이번에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 감옥에 갈 것 같다’고 한 발언에 대해서도 윤 후보는 “국민들께서 다 판단하실 거라고 생각한다”면서 “없는 죄 만들어서 감옥 보내는 정권이 생존할 수 있겠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세종·청주 표심 공략…1박 2일 일정 마무리
이미지 확대
청소년 당원 격려하는 윤석열
청소년 당원 격려하는 윤석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세종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열린 세종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마친 국민의힘 제1호 청소년 당원 안상현 학생에게 빨간 목도리를 둘러주며 악수하고 있다. 2022.1.22 연합뉴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세종과 청주를 잇달아 방문하며 1박 2일간의 충청 방문 일정을 마쳤다. 윤 후보는 지역별 맞춤 공약을 내세우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윤 후보는 세종시를 찾아서는 청와대 제2집무실 설치와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등을 공약했다. 윤 후보는 세종시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세종시는 우리 국토 중심이자 행정의 중심”이라면서 “국회의사당, 대통령 집무실이 이전하면 명실 공히 정치의 중심이 된다”면서 “‘윤석열표’ 진심의 정치로 대한민국의 심장, 세종특별자치시를 새롭게 만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에서는 오송 글로벌 바이오 밸리를 조성하고 청주국제공항을 중부권 거점 공항으로 육성하는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충북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에서 “지금 대한민국에는 충북의 충효정신과 애국정신이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저 윤석열이, 충북도민 가슴 깊이 간직하고 있는 정의, 공정, 상식의 가치를 다시 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후보는 충청 일정을 마친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가는 곳마다 뜨겁게 환영해주시고 지지해 주셔서 아주 뿌듯하고 보람이 있었던 날이었다”고 말했다.
세종·청주 이근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