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외국인 여중생 6시간 집단폭행한 가해자들 신상 공개해달라” 국민청원

“외국인 여중생 6시간 집단폭행한 가해자들 신상 공개해달라” 국민청원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2-05 13:21
업데이트 2021-12-05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국 국적 여중생을 6시간에 걸쳐 집단폭행한 혐의
가해 학생 중 2명은 촉법소년…형사 처벌 면했다

청와대 국민 청원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 청원게시판 캡처
경남 양산에서 발생한 외국 국적 여중생에게 집단폭행을 가한 학생들의 신상을 공개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제기됐다.

5일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외국 국적 여중생을 묶고 6시간 가학적 집단폭행한 가해자 4명 강력처벌, 신상 공개를 촉구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외국 국적 여중생을 집단 폭행하고 학대한 또래 중학생 4명이 경찰에 붙잡혔다”면서 “가해 학생들은 폭행하면서 피해자의 국적을 비하했고, 집단 폭행은 밤 12시부터 6시간 동안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력수사 후 이 가해자 4명의 강력 처벌과 신상 공개를 요청한다”면서 “만약 안 될 시 이 가해자들 부모의 강력 처벌을 요청한다”고 주장했다.

이 글은 현재까지 17만 2331명의 동의를 받은 상태다.
MBN 방송화면 캡처
MBN 방송화면 캡처
가해 학생 중 2명은 집단폭행 혐의, 나머지 2명은 촉법소년

양산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폭행 혐의로 중학생 2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다른 2명은 촉법소년(형사미성년자, 만 10세 이상 14세 미만)이어서 울산지법 소년부로 넘겨졌다.

이들 4명은 지난 7월 경남 양산의 가정집에서 외국 국적 여중생 A양을 무려 6시간에 걸쳐 집단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은 10년 전쯤 몽골에서 부모님과 함께 이민을 왔다. 가해 학생들은 A양이 엄마와 다툰 뒤 가출을 하자 재워주겠다고 한 뒤 집으로 데리고 왔다. 하지만 A양 이모가 찾아와 A양을 집으로 보내라고 훈계하자, 그 보복으로 A양을 폭행하기 시작했다.

가해 학생들은 돌아가면서 A양을 무자비하게 폭행한 뒤 큰 소리로 웃으며 영상을 찍기까지 했다. A양은 극도의 수치심과 트라우마로 등교를 거부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