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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위기 극복”…신라면세점, 중국 면세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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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ㅣ 수정 : 2021-07-22 10:20 기업·산업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신라면세점 서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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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라면세점이 코로나19 위기 돌파를 위해 중국 면세시장에 진출한다.

신라면세점은 22일 중국 하이난성 하이요우면세점(HTDF)과 양국 면세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하이요우면세점은 지난해 하이난관광투자발전공사의 자회사로 설립된 곳으로 9만5000㎡ 규모에 500여개 브랜드를 취급하는 대규모 시내 면세점이다. 하이난 여행의 필수 코스인 ‘텐야하이자오’에 인접해 있어 관광객 유입도 활발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품 소싱, 시장 개발, 인적자원 교류, 상품 공동개발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며 이를 위해 추후 합작사도 설립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시장 다변화를 위해 2013년부터 해외 사업 비중을 늘리고 있다. 2013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한국 기업으로는 첫 해외 매장을 열었고, 2014년 마카오공항 면세점, 2015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화장품·향수 전 매장을 그랜드 오픈한 바 있다. 2017년에는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도 화장품·향수 매장을 열어 아시아 3대 공항(인천국제공항·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 면세점을 동시에 운영하는 ‘글로벌 트로이카’를 완성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급성장하는 중국 시장 특히 하이난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면세점 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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