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정민父, 친구 A씨 폭행치사로 고소…변사심의위 연기

손정민父, 친구 A씨 폭행치사로 고소…변사심의위 연기

손지민 기자
입력 2021-06-24 21:05
업데이트 2021-06-24 2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현씨, 24일 서초서 출석해 고소인 조사
경찰 “고소 내용 검토 후 심의위 열 것”

이미지 확대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지 닷새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고 손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가 5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치러진 입관식에서 아들에게 쓴 편지를 읽다가 눈을 감고 슬픔을 견디고 있다. 뉴스1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지 닷새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고 손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가 5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치러진 입관식에서 아들에게 쓴 편지를 읽다가 눈을 감고 슬픔을 견디고 있다.
뉴스1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유족이 손씨와 실종 전까지 술을 마셨던 친구 A씨를 고소했다.

2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손씨 유족은 전날 폭행치사 및 유기치사 혐의로 A씨를 수사해 달라며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가 손씨에게 물리적 폭력을 가했거나 손씨가 사망에 이를 때까지 방치했을 가능성을 수사해 달라는 내용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손씨 부친을 불러 고소인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은 애초 이날 변사사건심의위원회를 열어 손씨 사망사건의 종결 여부를 결정하려 했으나 유족 측의 고소 사실을 확인한 뒤 심의위 개최를 연기했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 내용을 검토한 후 심의위 일정을 다시 잡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씨는 지난 4월 25일 A씨와 함께 술을 마시다가 실종됐고 닷새 만에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초서 강력 7개팀 35명을 투입해 두 달여간 수사를 벌인 경찰은 범죄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손지민 기자 sj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