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속씨름 태백급은 이제 ‘노범수 시대’

민속씨름 태백급은 이제 ‘노범수 시대’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6-12 18:30
업데이트 2021-06-12 18: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2일 단오장사 태백급 정상..올해 첫 2관왕
지난해 데뷔한 뒤 태백장사만 벌써 5회 올라
금강장사까지 합치면 개인 통산 6회 타이틀

이미지 확대
12일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 결정전에서 안해용을 모래판에 눕힌 뒤 포효하는 노범수. 대한씨름협회 제공
12일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 결정전에서 안해용을 모래판에 눕힌 뒤 포효하는 노범수. 대한씨름협회 제공

노범수(23·울주군청)가 민속씨름 태백급의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올해 벌써 태백장사 꽃가마를 두 차례나 탔다. 민속씨름에 입문한 지난해까지 합쳐 벌써 5번째 태백장사 타이틀을 품었다.

노범수는 12일 경북 예천군문화센터에서 열린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 이하) 결정전(5전 3승제)에서 베테랑 안해용(39·구미시청)을 3-0으로 누르고 황소 트로피에 입을 맞췄다.

지난 4월 밀 민속리그 2차 해남대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정상 등극으로 태백급 선수 중에서는 올해 첫 2관왕이다. 지난해 한 체급 위 금강장사(90㎏ 이하)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던 노범수는 2년 차 초반에 벌써 장사 타이틀을 6개 수집했다.

태백급 최강자로 꼽히는 윤필재(27·의성군청)가 전날 예선 과정에서 유환철(35·용인시청)에 덜미를 잡혀 이날 본선에서 노범수의 적수로는 설날대회 우승자 허선행(22·영암군민속씨름단) 정도가 꼽혔다.

16강에서 문기택(23·수원시청)을 2-1로, 8강에서 유환철을 2-0으로 물리치고 준결승에서 허선행과 맞닥뜨린 노범수는 밀어치기와 밭다리로 두 판을 거푸 따내며 거침 없이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인 안해용은 8강부터 단 한 판도 내주지 않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었으나 노범수의 기세는 안해용마저 삼켜버렸다. 첫째판을 경기 시작 4초 만에 앞무릎치기로 따내며 기선 제압에 성공한 노범수는 들배지기와 등채기로 둘째, 셋째판도 가져가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노범수가 우승의 사자후를 터트리기까지 걸린 경기 시간은 세 판을 모두 합쳐 16초에 불과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