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종 예선 조기 확정 벤투 감독 “이젠 김학범호 응원”

최종 예선 조기 확정 벤투 감독 “이젠 김학범호 응원”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6-12 15:48
업데이트 2021-06-12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1일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최종전 하루 앞두고 기자회견
“레바논전에서도 일정 부분 실험할 것..선수들 끝까지 집중해야”

이미지 확대
파울루 벤투 감독. KFA 제공
파울루 벤투 감독. KFA 제공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진출을 조기 확정한 파울루 벤투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이 도쿄올림픽에 나서는 김학범호를 응원했다.

벤투 감독은 레바논과의 아시아 2차 예선 H조 최종전을 하루 앞두고 12일 열린 비대면 화상 기자회견에서 “나는 A대표팀 뿐만 아니라 각급 연령대 대표팀도 늘 응원한다”면서 “올림픽 대표팀이 반드시 최고의 성과를 이뤄내기를 바란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우리 A대표팀의 승리를 바라는 마음 그대로, 올림픽 대표팀도 응원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A대표팀과 올림픽 대표팀의 소집 기간이 겹치자 선수 차출을 놓고 김학범 올림픽 대표팀 감독과 신경전을 펼쳤던 벤투 감독이었으나 지난 9일 스리랑카를 5-0으로 대파하며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하자 응원 모드로 돌아선 것이다.

스리랑카전에서 선수들을 대거 로테이션 했던 벤투 감독은 승패 부담이 적어진 레바논전에서도 ‘실험’을 예고했다. 그는 “포메이션과 전술적 부분을 더 고민해 봐야겠지만 선수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우리가 해 오던 틀 안에서 경기를 끝까지 마무리하는 게 중요하다”며 변화가 있더라도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달라고 선수들에게 주문했다.

레바논은 2019년 11월 베이루트 원정에서 득점 없이 비겼을 정도로 쉽지 않은 상대다. 벤투호가 실험을 하면서도 2차 예선을 무실점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벤투 감독은 “레바논은 중원부터 공격진까지 기술이 좋은 선수들이 다수 포진해있다”면서 “우리 수비수들이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를 상대할 때와는 다른 템포로 뛰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과 레바논의 H조 최종전은 13일 오후 3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