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유산 ‘화순 고인돌축제’ 국가정원 도전장

세계문화유산 ‘화순 고인돌축제’ 국가정원 도전장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4-03 09:10
업데이트 2024-04-03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28일 10일간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대서 개최
로컬푸드 쇼핑·화순 꽃강길 음악분수대 관람 추천
4개분야 34개프로그램…특산물 페스티벌 등 다채

이미지 확대
‘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홍보 포스터.
‘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홍보 포스터.
화순군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개최하는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준비를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3일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으로 봄소풍 가자!’를 주제로 세계문화유산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대(춘양면 대신리, 도곡면 효산리)에서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유채를 비롯한 다양한 초화류로 봄꽃단지를 조성하고, 축제장을 총 9개의 존으로 획정한 관람형 봄꽃 축제로 부담스럽지 않고, 소박하면서도 짜임새 있게 운영할 방침이다.
이미지 확대
전남 화순군이 오는 19일~28일까지 10일간 세계문화유산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대에서  ‘2024 화순 고인돌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도곡면 화순 고인돌 축제장.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이 오는 19일~28일까지 10일간 세계문화유산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대에서 ‘2024 화순 고인돌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도곡면 화순 고인돌 축제장. 화순군 제공
9.1㏊에 25만주의 초화류로 구성된 봄꽃단지는 가지무늬토기, 포토 조형물 등 20종, 97점의 꽃 조형물 전시와 13만9천 주의 초화, 7만 주의 유채 육묘, 5만 주의 기타 전시 작물이 곳곳에 배치돼 축제장 전역을 화려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이번 봄꽃 축제에서 포토 조형물의 경우 촛불, 장미 기둥, 꽃탑, 소원들어종, 고인돌 게이트, 육각 벤치, 장미 아치, 캐릭터, 공룡, 청동거울, 꽃 볼, 하트 4종, 문(door), 입석대, 서석대 등으로 관람객의 다채로운 취향을 최대한 반영했다.
이미지 확대
드넓은 유채꽃 평원이 펼쳐진 화순고인돌축제 현장. 화순군 제공
드넓은 유채꽃 평원이 펼쳐진 화순고인돌축제 현장. 화순군 제공
올해 축제는 총 4개 분야 34개 프로그램, 5개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공연 분야는 ▲2024 DM 버스킹(실력파 뮤지션들의 고인돌 야외 공연) ▲추억의 DJ 박스(레크리에이션, 리믹스 음악 재생 등 관광객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구성됐다.

9개의 전시 분야는 ▲봄의 향기 주제관 1(봄꽃), 2(야생화), 3(다육) ▲초대형 곰인형 조형물 ▲고인돌 관련 조형물 ▲짱돌이 조형물 ▲몽환의 숲 ▲봄볕 정원 ▲농기구 전시 등이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에는 눈을 떼 놓을 수 없는 5개의 굵직한 부대 행사가 열린다.
이미지 확대
화순 꽃강길 야간 경관. 화순군 제공
화순 꽃강길 야간 경관. 화순군 제공
특히 봄꽃 축제장 현지 야외 공연장에서 열리는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유명 역사 강사 최태성을 초빙해 ‘최태성과 함께하는 고인돌의 나라’라는 주제로 역사 강의 등 화순 고인돌의 자부심을 일깨울 전망이다.

구복규 군수는 “화순 고인돌 유적지를 고인돌 축제 뿐만 아니라 상시 공원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해 궁극적으로 제2의 세계적인 국가 정원에 도전할 예정”이라며 “축제장에 방문해 로컬푸드 쇼핑과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대를 감상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화순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